안녕하세요. 여름철 바다, 수영장에서 날씬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같은 마음일 텐데요. 요즘 외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도 더욱 강해지면서 얼굴 살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습니다. 특히 얼굴은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첫인상을 심어 줄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얼굴 살을 빼는 법, 특히 젖살과 볼살을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 지금의 얼굴 살이 볼살이 아닌 젖살이라면 빼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궁금해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얼굴은 누군가와의 만남에서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얼굴이 붓지는 않았는지, 지금 얼굴의 살이 젖살이라면 빨리 젖살 빼는 법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알고 고민하고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특히나, 얼굴이 붓거나, 젖살로 인해 통통해 보이는 경우, 귀여운 듯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는 있지만 자칫하면 살이 쪄보이기도 하고 둔해 보이기도 해서 날렵한 턱을 갖고 하는 많은 분들이 이를 걱정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젖살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얼굴의 젖살과 볼살은 어떻게 구분되며, 우리에게 여러모로 많은 걱정과 고민거리를 심어주는 젖살은 언제, 어떻게 하면 잘 빠질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얼굴 젖살 VS 볼살, 차이점은?
지금 내 얼굴에 있는 살이 볼살일지, 젖살일지에 대한 구분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방법으로 이 둘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 내 얼굴의 살을 한 번 손으로 꼬집어 보는 것인데요. 볼을 꼬집어 보았을 때, 아프다면 그 살은 볼살이고, 아프지 않다면 젖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볼살에는 근육이 붙어 있기 때문에 살을 손으로 꼬집었을 때, 단단하게 느껴져 통증이 발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얼굴 젖살과 볼살 구분법을 알아 보았으니, 이제는 젖살이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한 번 짚고 넘어가면 좋겠죠? 젖살은 어린 시절에 모유를 먹고 생겨난 살이라고 하여 생긴 표현을 일컫습니다.
이 살이 빠지는 시기는 보통 성장기 이후인데, 사람마다 다른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2차 성징기에 빠질 수 있으며, 20대 전반에 걸쳐 빠지는 분도 계십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젖살이 있으면, 동안으로 불리기 쉽다는 장점도 존재하지만, 스스로에게는 내 얼굴이 통통해 보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할 수도 있어서 얼굴 살에 대한 스트레스를 적잖이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젖살을 언제, 어떻게 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궁금해할 텐데요
이렇듯 상대적으로 앳되보이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지만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도 있는 이 젖살, 과연 어떻게 해야 빠질까요? 젖살 빼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 스트레스 요인이 되는 젖살, 빠지는 시기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젖살은 우리에게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살은 대체로 언제쯤 빠지게 되는지 그 시기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젖살이 빠지는 시기는 대체로 빠르면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시기부터 20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정도에 하나, 둘씩 빠지고는 합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젖살이 빠지는 시기에 차이가 존재해 이보다 더 늦게 빠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신체 성장이 멈추고 20대 정도부터 어느 정도의 노화가 시작되면, 얼굴의 젖살도 빠지고는 하는데 이때 살며시 빠지는 살을 잘 관리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칫 동안으로 보였던 얼굴이 노안으로 보일 수도 있는 만큼 이 시기에는 젖살이 무난하게 잘 빠질 수 있도록 도와줘야만 합니다.
| 젖살 빼는 법, 어떤 게 있을까?
첫째) 식습관은 천천히, 나트륨은 과하지 않게
젖살 빼는 법의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만약, 얼굴의 젖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턱관절에도 어느 정도 이상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한쪽으로 비틀어짐과 같은 턱관절의 이상을 방지하고, 젖살을 완만하게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섭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과한 나트륨 섭취는 얼굴 부기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 이상만 섭취하되 그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패스트푸트들 어느 정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산책과 조깅으로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흔히 젖살 빼는 법에는 아에이오우를 한 글자씩 천천히 발음해서 근육을 자극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얼굴과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산책과 조깅, 기타 다른 운동을 같이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책과 조깅은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해 줄 뿐만 아니라,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젖살을 빼는 데에도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외에도 얼굴 부분의 스트레칭을 통해 부기를 제거하는 것 또한 좋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얼굴 젖살과 볼살의 구분 방법부터 젖살 빼는 법과 시기와 효과적으로 이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는데요 . 혹시라도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므로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이 글에 나와 있는 젖살 빼는 법 통해 젖살을 한 번 효과적으로 제거해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